용인특례시, 1월 2일부터 2026년 희망도서 바로대출제 시행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시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던 희망도서 바로대출제를 내년 1월 2일부터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희망도서 바로대출제는 이용자가 도서관에 소장되지 않은 도서를 신청하면, 지역서점에서 바로 대출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용인시도서관 정회원이라면 누구나 지역 내 참여 서점에서 신간을 신청해...

지난 13일 여수시장애인복지회관서 협약식 열려
복지사각지대 발굴‧해소, 취약계층 복지서비스 제공 등 협력
여수시 미평동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위원회가 지난 13일 오후 여수시장애인복지관과 ‘사회복지 발전 협약’을 체결했다.
여수시장애인복지관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장병연 미평동장과 강형국 미평동 주민자치위원장, 천중근 여수시장애인복지관장 등 10여 명이 참여했다.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상호 업무지원과 발전 방안 협조, 지역 복지 발전과 장애인 권익 신장, 취약계층 복지서비스 제공, 복지사각지대 발굴․해소에 힘쓴다.
강형국 위원장은 “지역에서 복지에 대한 관심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 고무적이다”며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함께 하는 행복한 미평동이 되도록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 싶다”고 말했다.
천중근 관장은 “장애인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위해 협약에 나서 준 두 기관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면서 “협약이 잘 이행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