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일하며 함께 웃다, 제22회 인천자활한마당 성료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1월 7일 인천대공원 어울큰마당에서 인천 자활인들의 축제 ‘제22회 인천 자활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유정복 시장을 비롯해 관내 11개 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 참여자와 종사자, 자활기업 관계자 등 1,600여 명이 참가했다.올해로 22회를 맞는 인천자활한마당은 인천광역자활센터(센터장 조부...

군은 전남도립도서관에서 시행하는 2019 올해의 권장도서 독서활동 작가와의 만남 행사에 선정되어 지난 10월 23일에 한정영 작가를 초청, 진도국악고등학교에서 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가졌다.
한정영 작가는 진도국악고 합주실에서 70명을 대상으로 ‘네 삶을 스토리 텔링하라’ 라는 주제로 2시간동안 열성적으로 강의를 실시했다.
한 작가는 요즘 청년들의 꿈 없는 현실과 꿈이 있어도 꿈 실현을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법을 몰라 방황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역사속의 인물과 성공한 사람들의 삶의 스토리텔링 사례 중심으로 강의했다.
진도국악고등학교 학생들은 “자신의 꿈 실현 방법, 꿈에 대한 부모와의 갈등해소 방법 등 궁금했던 점에 대해 알게 되었다”며 “우리들의 꿈 실현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다.
진도군 철마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 계층별 이용자를 위한 유익한 문화프로그램 등을 도서관 이용을 통해 체험할 수 있도록 평생교육장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