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일초등학교(교장 김소양)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한 주간 2019학년도 도일 행복 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이번 교육박람회는 “날마다 성장하는 우리, 다정한 도일 배움터(이하 ‘날다’)라는 주제로 한 해 동안의 이루어졌던 교육활동 내용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이 될 전망이다.
도일 행복 교육박람회는 요일별로 주제를 달리하여 첫날, 학부모를 위한 방과후학교 수업공개 및 학생 작품 전시를, 둘째 날은 연구하는 교사를 주제로 전문적 학습공동체 ‘소프트웨어 교육 학급별 운영사례”를 공유하며, 셋째 날은 도일 교육공동체가 한데 어우러지는 도일 한마음 축제, 넷째 날과 다섯째 날은 소프트웨어 교육 체험 축제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교육박람회 전 기간동안 시흥시 원 도심 지역 지원사업 중 하나인 영어체험실을 개방한 영어페스티벌을 함께 개최하여 학생들의 영어학습 동기를 높이고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합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4학년 배진수 학생은 “우리가 직접 참여하는 축제라 매우 떨리고 기대된다”며, “영어페스티벌, 오조봇 체험, 한마음 축제 등 한 주간 즐길 거리가 많아 학교가 무척 재미있을 것 같다”며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이번 행사를 총괄한 김소양 교장은 “금번 도일 행복 교육박람회는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협력하여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실현시키는 작은 밑거름이 될 거라 확신한다.”며 행사 취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