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병로)이 25일 관할 해양경찰서 국민방제대장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방제대 서해지역 연합회 발대식’을 서해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서해해경은 국민방제대가 양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체계적 관리 및 국민방제대 간 협력을 위하여 각 지역 대장을 회원으로 하는 연합회를 구성했다. 국민방제대는 도서 및 항포구 오염 사고 시 방제대응을 위해 2010년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목포 삼학도 등 30개 국민방제대 431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국민방제대 서해지역 연합회’는 지역 방제대간 교류 협력을 강화하고 방제 역량을 높여, 평시에는 해상 정화 등 해양환경 보전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오염사고 시에는 해양경찰을 지원하는 민간 방제세력의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우수 국민방제대장 감사장 수여와 임원 선출이 이루어졌으며, 초대 연합회 회장으로는 목포 삼학도 어촌계 이란수씨가 선출됐다.
서해지방해양경찰청 서광열 해양오염방제과장은“서해지역 연합회 창설로 취약 해역의 방제대응이 빨라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서해해경은 앞으로 기술 교육 및 방제물자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