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43억 원, 전체면적 1392㎡, 지상 3층 규모…내년 1월 착공, 12월 준공 계획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이달부터 삼산면사무소 신축 설계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건축한 지 38년이 넘은 삼산면사무소는 노후화가 심하고 공간이 협소해 지역 주민으로부터 청사 신축 민원이 많았던 곳이다.
시는 2018년 9월 삼산면사무소 인접 부지를 추가 매입하고, 올 1월 면사무소 신축 방침을 세웠다.
3월에는 지방재정투자심사 등 행정절차를 완료하고, 9월에는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에 착수했다. 앞으로 10월 중 주민설명회 등을 통해 지역민 의견을 수렴한 후 12월 설계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삼산면사무소 신축 공사는 총 사업비 43억 원, 전체면적 1329㎡, 지상 3층 규모다. 사무실과 회의실, 통합중대본부 등이 들어서며, 내년 1월 착공, 12월 완공이 목표다.
시 관계자는 “주민의견을 최대한 방영하고 현장여건을 잘 살펴서 편의성과 효율성을 갖춘 건물을 설계할 것”이라면서 “공사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