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 9월 여수아카데미 초대장
오후 3시 진남문예회관…주제는 ‘생활인문학’
유명 광고인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TBWA KOREA 박웅현 대표가 여수시민을 찾아온다.
여수시는 오는 25일 오후 3시 진남문예회관에서 박웅현 대표를 초빙해 9월 여수아카데미 시민교양강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박 대표는 ‘생활 인문학’을 주제로 인문학이 평범한 사람들의 일상에서 어떤 의미를 가지는 지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박 대표는 고려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뉴욕대학교에서 텔레커뮤니케이션 석사학위를 받았다. 제일기획에서 광고 일을 시작해 지금은 TBWA KOREA에서 크리에이티브 대표(Chief Creative Officer, CCO)로 일하고 있다. 2006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수상하기도 했고, 주요 저서로는 ‘인문학으로 광고하다’', ‘책은 도끼다’ 등이 있다.
시 관계자는 “박웅현 대표의 강연이 참석자들에게 큰 울림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