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 지난해 열린 ‘도서지역 작은 학교 생명과학 캠프’ 모습
이달 17일~19일, 초등생 57명 참여…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서 프로그램 진행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도서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이달 17일부터 19일까지 생명과학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월호동 경호초등학교와 남면 여남초등학교 학생 57명이며,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토양 속 생태계 여행’, ‘생명의 신비’ 등 농생명과학 분야 실습이 주를 이룬다. ‘벽골제 탐방’, ‘생명들의 외침’ 등 공동체 활동과 청소년 직업 탐색 특강도 마련돼 있다.
여수시는 지난 6월 관내 초등학생 62명을 대상으로 ‘함께 행복한 생명과학 캠프’를 운영해 많은 호응을 받았다.
오는 11월에는 초등학생 ‘우주과학 캠프’와 중학생 ‘생명과학 캠프’를 진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캠프를 통해 지역 학생들이 생명에 대한 소중함을 배우고 또래 간의 배려심을 기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