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한국항공공사 여수지사(지사장 함영주)가 지난 9일 여수시 화정면 개도 월항마을 조손가정에 물품 200만 원 상당을 후원했다.
지원 가정은 부모의 이혼으로 외조부모가 초등학생 손주를 양육하고 있는 가정위탁아동세대였다.
해당 아동은 변변한 학습 공간이 없어 바닥에 엎드려 공부하거나, 멀리 있는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해야 했다.
이러한 사정이 전해지자 한국항공공사 여수지사 임직원들이 조손가정에 힘을 보태기 위해 컴퓨터, 책상, 학용품, 의류 등을 전달했다.
함영주 지사장은 “조손가정 등 어려운 환경의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사회 구성원으로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 아동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석순 화정면장은 “낙후된 섬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해 후원에 나서준 한국공항공사 여수지사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화정면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