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 지난 8일 여수시 주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연기) 회원과 동 직원 20여 명이 연말 불우 이웃 돕기를 위해 사랑의 농장에 배추 모종을 심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여수시 주삼동(동장 장광일)이 취약계층 돌봄으로 분주하다.
주삼동에 따르면, 지난 8일 주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연기)는 연말 불우 이웃 돕기를 위해 사랑의 농장에 배추 모종을 심었다.
연합청년회는 주삼동 주민센터에서 크리스챤 쇼보 아카데미 관계자 및 전문미용사와 함께 마을 어르신을 대상으로 염색과 커트, 파마 등 미용 봉사를 했다.
추석을 앞두고 후원도 이어졌다. 여수시 중흥동에 있는 강원계장(대표 강우원)은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백미 20kg 50포를 전달했다. 티지건설(주)(대표 배재헌)도 경로당에 과일 20박스 후원했다.
장광일 동장은 “추석을 앞두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은 없는지 마을을 구석구석 둘러보고 있다”면서 “후원품은 기부자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저소득층 등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