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안성시 안성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관형)는 30일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복지를 실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독거노인 가구를 찾아 난방비 절감을 위해 거실 커튼을 달고 창문 보온을 위한 에어캡(뽁뽁이)을 부착하는 활동을 펼쳤다. 혼자 어렵게 공공주택에 생활하는 최모 할머니(83세)는 겨울이면 찬바람이 들어와 추워서 힘들었다며 이번 안성1동에서 뽁뽁이를 설치해줘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관형 민간위원장은 에어캡은 창문 부착만으로도 실내 온도를 높여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도울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외계층 없는 안성1동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안성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복지사각지대 어려운 이웃을 방문하여 사랑의 집 고쳐주기 생수·밥솥 밑반찬 및 생필품 전달 등 맞춤형 복지를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