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연말연시 송년제야 및 해맞이 행사로 주요 도로 통제 “셔틀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 당부”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 울산경찰청(청장 유윤종)은 올해 제야의 종 타종식과 해맞이 행사 등 연말연시 다중 운집 행사에 대비하기 위해 경찰이 울산 도심과 외곽 도로 통제에 나선다.◦ 울산경찰청은 내일(31일)부터 이틀 동안 2025년 제야의 종 타종식과 2026년 해맞이 행사 13개소에서 총 17만여 명의 인파가 운집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

진도군 드림스타트에서 최근 쏠비치 호텔 & 리조트 진도 일원에서 해양 레포츠 무료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이 행사에는 자원봉사자와 취약계층 아동 등 100여명이 참여했으며, 해양안전교실, 래프팅, 카약 체험 등의 부대행사도 병행해 진행했다.
자원봉사자들은 “더운 날씨이었지만 아이들과 함께 너무나 소중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었으며, 내년에도 아이들과 함께 오고 싶다”라고 말했다.
드림스타트 여름학교는 방학기간 동안 보호·교육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 160명이 공예교실, 소방안전교육, 신나는 스포츠댄스 등 9개 프로그램에 신나게 참여하고 있다.
진도군 주민복지과 드림스타트 담당자는 “경제적 여건으로 체험 기회가 부족한 아동에게 해양레저스포츠 체험을 통해 협동심과 사회성 향상을 도모하고 용기와 희망을 주는 체험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