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안성시는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관내 초·중등학생 9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 청소년 k-pop 꿈나무 캠프(동아방송예술대학교) 및 청소년 스쿠버다이빙 캠프(한경대학교)를 성황리에 끝마쳤다고 밝혔다. 청소년 꿈나무 k-pop캠프는 조별 활동을 통해 보컬부터 댄스까지 단기간에 전문적인 교육을 심도 있게 받을 수 있는 과정으로 캠프 마지막 날 모든 학생들이 무대공연을 통해 기량을 발휘했다. 또한 경쟁률이 가장 높았던 청소년 스쿠버다이빙 캠프는 1일차에는 물놀이 안전수칙 및 CPR교육 2일차는 한강 실습장 3일차부터는 양양 스쿠버 해양캠프장에서 2박3일 실습을 통해 국제 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으로 운영됐다. 시 관계자는 체험하는 학생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면 힘이 솟는다면서 앞으로도 관내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