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 청소년 환경&문화캠프 장면보령시는 9일부터 10일까지 2일간 보령시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 50여 명을 대상으로 제21회 보령시청소년 환경&문화 캠프를 실시했다.
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강진아)가 주관한 이번 캠프는 청소년들이 학업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힐링 프로그램과 환경에 대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환경 의식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프 첫날인 9일에는 한국수자원공사 보령권지사를 방문해 물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물의 소중함을 배워 청소년들의 물 아껴쓰기 동참을 권장했다.
또‘아이스브레이킹’과정을 통해 서로 팀을 구성하여 청소년 간 친밀감을 형성하는 법을 익히고, 연극 예술 치료를 통해 목소리와 몸짓, 표정 등 비언어적 요소가 이미지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10일에는 성주산자연휴양림을 방문해 숲 체험을 진행하고, 버려지는 제품을 다시 활용하는 차원을 넘어 새로운 디자인을 더해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친환경 업사이클링의 시간을 가지며 녹색 실천의 인식 변화를 도모했다.
강진아 센터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환경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익히고, 자원의 소중함을 되새겨보는 시간으로 마련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