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한국농어촌공사 안성지사(지사장 이상학)는 30일 지사 관내 운수저수지(원곡면 반제리, 수혜면적 120ha 총 저수량 399천톤)에서 녹조방제작업을 실시하였다.
수온상승으로 녹조가 발생하면 악취발생, 농업용수 활용 시 불안감 주변경관 저해 등을 유발 할 수 있으므로 公社에서는 매주 1회 이상 녹조집중 예찰활동을 실시해 단계적이고 체계적인 녹조방제 체계를 수립하고 녹조 발견 시 주의단계를 발령하여 중점 관리하고 있다.
이번 운수저수지 녹조방제 작업은 분말형 녹조제거제(420kg)를 저수지에 살포하여 녹조 확산을 방지하고 쾌적한 저수지 유지 및 농업용수 수질보전을 위한 선제적인 예방활동이다.
이상학 지사장은 시민들이 즐겨 찾는 저수지의 청정한 농업용수 수질관리를 위해 상시 관리점검 및 안성시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는 등 저수지 수질 및 시설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