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 심폐소생술 교육 장면보령시는 응급 상황 발생 시 환자의 골든타임을 확보할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공공보건 의료기관과 다중이용시설 등의 자동심장충격기 점검도 병행한다.
시에 따르면 사망 위험이 높은 급성 심정지는 인구 10만 명 당 약 40명에서 발생하고 있고, 심정지 상황에서 심폐소생술이 제대로 이뤄질 경우 생존율은 3.3배, 뇌기능 회복율은 6.2배로 높아져 환자의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현장 대응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이다.
이에 시는 지난 6월부터 단국대학교부속병원 교육팀과 함께 구급차 및 보건교사, 산업체 안전관리 책임자, 체육시설, 선원, 보육교사 등 법정 의무교육 대상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응급구조 시 안전수칙 및 응급의료 관련 법령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적용 및 관리 ▲이물질에 의한 기도폐쇄 환자 응급처치 및 실습 등을 진행했다.
또한 오는 8월에는 보령서중 및 해양과학고등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가슴압박소생술 시행 방법 및 실습, 자동심장충격기 적용방법 등을 안내한다.
아울러 공공보건의료기관, 다중이용시설, 공동주택, 선박 등 시설에서 관리 중인 자동심장충격기 175대의 점검도 실시해 ▲설치된 장비의 정상 작동 여부 ▲매월 자체 점검 현황 ▲관리책임자 지정 여부 및 교육수료 현황 등을 중점 확인하고, 하반기에도 추가로 점검해 위급 상활 발생 시 즉시 가동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박승필 보건소장은 “ 다수인원이 모여 있는 곳에 갑작스런 심장정지 환자 발생에 즉각적인 현장대응 능력이 가능하도록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상황 발생 시 장비가 제대로 작동할 수 있도록 점검을 철저히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응급상황 발생 시, 시민 모두가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다양한 교육을 실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