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 역량강화대회 장면보령시는 9일 오전 웨스토피아에서 김동일 시장과 신용숙 한국생활개선 보령시연합회장 등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강화대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한국생활개선 보령시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농촌사회 활력을 주도하는 농촌여성의 잠재 인적역량 개발로 지역의 리더로 육성하고, 합동교육을 통한 소속감 형성으로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는 고복순 강사로부터 미소‧친절‧청결 교육에 이어 생활체조협회 관계자로부터 농작업 안전 예방 건강 체조, 박승오 강사로부터 행복한 여성, 희망찬 보령 힐링커뮤니케이션, 이후 회원 단합과 활력화를 위한 화합 활동 등으로 진행됐다.
김동일 시장은 “농업은 미래 산업의 핵심 분야로 급부상하고 있고 농업을 기반으로 한 6차 산업의 발전은 우리지역 성장 동력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두터운 믿음과 올곧은 신념, 그리고 뜨거운 열정으로 잘사는 농촌, 품격 높은 삶의 터전을 일궈나가는데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