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푸른꿈유치원 교직원 교육
고흥소방서(서장 남정열)는 지난 4일 고흥푸른꿈유치원 교사 16명을 대상으로 ‘교직원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유치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심정지 및 기도폐쇄 상황을 가정해 고흥푸른꿈유치원 교직원들의 생활응급처치 능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소방서 교육담당자는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당황하지 않고 신속히 대처해야만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다”며 “안전한 교내 생활을 위해서는 응급처치에 대한 숙달 훈련 등 관심과 노력이 무엇보다도 필요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