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가수 송가인씨가 보배섬 진도군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진도군은 지난 4일(화) 인기 트로트 가수로 활동 중인 송가인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송가인씨는 최근 TV 조선 ‘미스트롯’ 프로그램에서 1위를 차지해 전국적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군은 인지도 높은 홍보대사를 위촉을 통해 보배섬 진도군의 널리 알리고 지역의 문화․관광․농수특산품의 우수성 등을 널리 알리는 등 소통을 보다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송가인씨는 이날 홍보대사 위촉장을 받고 “고향 보배섬 진도군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하는 가수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송가인씨는 진도군의 자랑이다. 대한민국 대표 가수로 성장이 기대된다”고 전제한 뒤 “진도군의 홍보대사라는 자부심을 갖고 진도군을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