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병로)이 정부혁신 추진계획의 일환에 따라 4일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해양경찰 업무 이해와 해양안전 의식 고취를 위한 「해양경찰 체험 프로그램」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목포시 부주초등학교 4학년 학생 150여명이 참석했으며, 학생들은 해양경찰 홍보 동영상 시청, 함정 기울어짐 등과 같은 해상 특수상황을 가정한 시뮬레이션 사격, 거짓말탐지기를 활용한 범인 검거 체험을 비롯해, 절도현장을 가정한 지문채취, 해양 기름유출 시료의 성분분석을 통한 범법선박 검거와 해양오염분석 등의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특히 이날 체험에서는 여름 물놀이 철을 대비한 심폐소생술 교육과 개인별 실습도 이뤄져 사고예방과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교육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해양경찰이 이렇게 많고 다양한 업무를 하고 있는 것에 놀랐다”며 “국민의 생명을 지키고 안전한 바다를 만드는데 앞장서는 해양경찰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해해경청은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해양경찰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안전한 바다 만들기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