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진도군 고군면이 여름철 기온 상승으로 본격적인 모기 성충 활동시기에 맞춰 하절기 감염병 예방을 위해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하절기에는 기온이 상승해 모기유충이 성충으로 변하는 시기인 만큼 모기유충과 성충을 조기 박멸이 전염병 예방을 위해 가장 중요하다.
진도군 고군면은 하절기 전염성 질환 예방을 위해 마을 경로당 주변 방역 실시, 어르신 건강관리 등 쾌적한 환경 조성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또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와 공무원, 독거노인 생활 관리사 등이 마을 경로당 내‧외부 청소와 해충 퇴치 방역 활동을 펼쳤다.
특히 경로당 공동 급식 등 음식물로 인한 해충 번식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해충 방역 약품을 구입‧제공과 방충망 점검, 냉방기‧소화기 점검 등 시설 안전 일제 점검도 함께 실시했다.
진도군 고군면 복지담당 관계자는 “연로하신 어르신들의 유일한 여가시설인 경로당의 환경과 안전 등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불편사항을 해결 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복지행정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