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진도군 조도면에 온정의 손길이 잇달아 전달됐다.
아웃도어 유명 브랜드 블랙야크가 조도면의 홀로 사는 독거노인을 위해 따뜻한 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블랙야크는 ‘야크 효 박스’라는 후원물품을 진도군 도서지역 조도면의 독거노인 40여명에게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번 후원물품 ‘야크 효 박스’는 미역, 소금, 밀가루, 라면 등 4만원 상당의 식생활용품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으며, 사회적으로 소외된 어르신 가정에 온정의 손길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또 국제로타리 3721지구 양산 로타리클럽이 최근 조도면을 방문해 따뜻한 손길을 펼쳤다.
양산 로타리클럽 정을목 회장과 회원 30여명이 조도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300만원 상당의 학용품을 전달하는 등 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진도군 조도면 관계자는 “올해 5월은 그 어느 때보다 마음이 따뜻한 달이었다”며 “홀로 어렵게 사는 독거노인과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과 후원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