멈춰 있던 화전, 주거부터 일자리·관광까지… 교정시설 유치와 함께 ‘준비된 변화’본격화
태백시(시장 이상호)가 화전권 일대를 대상으로 교정시설 유치를 축으로 한 정주여건 개선, 일자리 창출, 관광 인프라 확충을 단계적으로 추진하며, 침체돼 있던 화전권 생활권 재편에 본격적으로 나선다.시는 주거 안정과 기반시설 확충을 선행하고, 공공시설과 산업, 관광 기능을 순차적으로 연결해 화전권을 태백시민이 살고 일하며 머무...

최근 독립출판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독립출판물은 출판사 중심의 통상적인 책 제작방식에서 벗어나, 작가가 기획부터 디자인, 인쇄까지 전부 참여해, 작가의 개성이 가득 담긴 출판물이다. 독립출판물에 관심 있고 궁금하다면 6월에는 안산시 중앙도서관으로 가보는 건 어떨까?
안산시(시장 윤화섭) 중앙도서관은 안산의 독립출판 작가를 초청해, 특강 ‘책, 나 혼자 쓴다!’를 운영한다.
특강은 오는 6월 20일에 중앙도서관 1층 시청각실에서 진행되며, ‘저 청소 일하는데요?’의 김예지 작가, ‘당신의 맞은편’의 이상림 작가가 참여하며, 문지원 안산청년 행동 더함 대표가 사회를 맡는다. 또한, 6월 한 달 동안 중앙도서관 2층 문헌 정보자료실에서는 안산 작가들의 독립출판물이 전시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우리 안산의 젊은 작가들을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 안산에 더 많은 작가들이 나올 수 있도록 도서관이 앞장서겠다”며, “독립출판 특강을 통해 지역 내 새로운 독서문화 콘텐츠 창출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청소년 이상 안산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이달 30일부터 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lib.ansan.go.kr)에서 사전 접수를 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중앙도서관(031-481-386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