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손사랑봉사단, 연말 맞아 소아병동에 수제 인형·목도리 기부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에 소속된 손사랑봉사단(회장 이옥희)이 연말을 맞아 직접 만든 수제 인형과 목도리, 그리고 동구 자원봉사자들이 제작한 크리스마스 리스를 울산대학교병원 소아병동에 기부했다고 12월 10일(수) 밝혔다. 전달식은 이날 오전 11시에 진행됐다. 손사랑봉사단...
부천시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2019 부천시 동남아 시장개척단’에 참가할 부천시 소재 수출 유망기업 10개사를 오는 6월 7일(금)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장개척단 파견지역은 신남방 국가인 베트남(호치민)과 태국(방콕)으로, 파견 기간은 오는 8월 26일부터 31일까지로 4박 6일이다.
참가업체 10개사는 항공료 50%, 상담장 임차료, 통역원, 현지 교통편, 시장조사, 바이어 발굴 및 알선 등을 지원받게 되며, 업체는 항공료 50%와 체재비만 부담하면 된다.
파견지역별 유망품목으로 베트남(호치민)은 화장품, 건축자재, 파이프, 밸브, LED 조명기구, CCTV, 전기장비 등이 있으며, 태국(방콕)은 화장품, 가전제품, 육아용품, 자동차 관련 부품, 금형, 건설장비, 식품 가공 포장기계, 의료기기 등을 꼽는다.
참가자격은 본사 또는 공장의 주소가 부천시인 ‘중소 제조기업’으로, 참가신청은 부천시 홈페이지(www.bucheon.go.kr) 또는 비즈부천(www.bizbc.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은 뒤 작성해 제출서류와 함께 오는 6월 7일 18시까지 부천시청 기업지원과에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부천시 관계자는 “최근 새로운 시장으로 떠오르는 신남방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이번 시장개척단을 마련했다”며, “부천시 소재의 많은 기업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신남방 지역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수출 시장을 다변화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부천시 동남아 시장개척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부천시 기업지원과 판로지원팀(032-625-2761) 또는 경과원 서부권역센터(070-7116-481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