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산 신품종 참깨 단지, 가공·유통 연계로 지역특화작물 도약
여수시는 돌산지역에서 신품종 참깨 ‘영웅’과 ‘하니올’을 중심으로 한 대규모 참깨 생산단지(5ha)를 올해 처음 조성하면서, 고품질 참깨 가공품 개발을 통한 지역 농업의 새로운 성장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이번 사업은 ‘고품질 참깨 신품종 조기 확산 단지 조성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신품종 참깨 단지 조성과 함께 참기...

중특단 서해해양특수구조대(대장 박광호)는 12일 14시 10분경 목포해양 대학교 앞 해상에서 술에 취한 상태로 허우적거리던 A씨(21세, 여)를 무사히 구조했다고 밝혔다.
목포해양경찰서는 12일 14시 05분경 “목포해양대학교 앞 해상에서 사람이 허우적거리다“는 인근 낚시객의 신고를 접수했다.
목포해양경찰서 상황실로부터 익수자 구조 지시를 접수한 서해해양특수구조대는 특수구조정을 이용하여 신속하게 현장 도착, 플라스틱통을 붙잡고 허우적 거리던 익수자를 구조하여 응급처치를 실시한 후 119구급차를 통해 인근 병원으로 후송했고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광호 구조대장은 “음주상태로 바다에 들어가는 행동은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면서 신속히 구조되어 다행이라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안심하고 바다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1분 1초를 다투는 구조상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