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목포자연사박물관과 삼학도 어린이바다과학관 일원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아 5월 4일 부터 6일 까지 어린이들의 무한한 상상력을 자극하는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자연사박물관은 어린이와 함께 온 가족이 전시실 구석구석에 숨겨진 로고를 찾으면 선물을 주는 ‘박물관 로고를 찾아라’ 이벤트를 마련했다. 드론의 비행원리를 배우는 ‘드론 조종사 되어보기’와 ‘공룡 AR/VR 체험’, ‘공룡알 슬라이드 패턴 조립하기’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또, 국립생물자원관 이동전시로 우리나라 생물 보존 노력을 소개하는 <우리 땅 우리 생물>과 동물들의 치열한 생존전략을 담은 <살아남아라> 등 2가지 테마 특별전이 열리고 있어, 어린이날 체험프로그램과 함께 생명의 소중함을 배우는 특별한 하루를 만끽할 수 있다.
삼학도에 위치한 어린이바다과학관에서는 바다에 관한 과학적 사고와 상상력을 심어주는 풍부한 전시 콘텐츠를 만날 수 있으며, 이번 연휴에는 ‘구축함 만들기 미션’, ‘잠수함 만들기 미션’, ‘미니 개구리인형 만들기’ 등의 체험 한마당이 열린다.
특히, 어린이날 당일에는 목포자연사박물관과 어린이바다과학관 두 곳 모두 어린이에게 무료입장 혜택이 주어진다.
목포자연사박물관 관계자는 “우리 박물관의 전시콘텐츠와 체험프로그램이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이 무한한 상상력을 키우는데 밑거름이 되기를 바라며, 가족과 함께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