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진도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제8회 대한민국 진도개 페스티벌 축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는 치유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야생초목 전시회를 개최한다.
진도 야생초목 전시회는 오는 5월 4일부터 5일까지 2일 동안 진도개 테마파크 내에 있는 ‘진도아리랑 식물원’에서 개최되며 매발톱, 할미꽃, 난초류, 맥문동, 그리고 금낭화 등 총 50여점의 야생화와 초목류를 전시한다.

또한 아열대과수 전시를 위해 리치, 망고, 파파야, 파인애플, 용과, 백향과 등을 식재해 이번 야생초목 전시회에서 그 모습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진도군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담당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 개최가 우리군 진도개 페스티벌의 성공적인 운영에 동참하고 아울러 진도에서 자생할 수 있는 식물들의 홍보를 통해 관내 농가들이 소득을 창출하는데 큰 역할을 수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