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진도군 조도면이 최근 조도초등학교 새섬누리관에서 관내 기관단체 친선 한마음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기관단체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지역 주민들과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기 위해 한마음 대회가 열렸다.
이날 한마음 대회는 조도면 이장단과 청년회, 농협, 수협 등 17개 기관·사회단체와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관단체 단합을 위해 배구, 윷놀이 등 다양한 체육활동이 진행됐다.
특히 조도면 출신의 재경진도군향우회 조광석 회장이 조도병설유치원과 조도초등학교 등 학생들을 위해 체육복을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진도군 조도면 총무담당 관계자는 “향우회원들과 지역주민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서로 즐길 수 있는 한마음 대회가 일회성 행사가 아닌 매년 꾸준히 개최되는 조도면만의 특색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