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이번 워크숍은 주민자치위원회가 주민대표기구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는 자치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7개 읍·면 160명의 주민자치위원들은 주민자치 역할 제고와 성공적인 주민자치 정착에 대한 내용의 교육을 받으며, 지역발전과 주민복리 증진에 힘쓸 것을 다짐했다.
이날 전라남도 마을공동체만들기 지원센터장 문병교 강사를 초청, ‘마을 공동체와 주민자치회’ 주제로 주민자치의 의미와 자치위원의 역할, 지역공동체 형성 및 우수사례 등을 공유했다.
진도군 행정과 관계자는 “진정한 주민자치가 되기 위해서는 주민자치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필수적이다”며 “행정에서도 주민자치를 촉진하기 위해 발맞춰 함께 뛰겠다”고 말했다.
진도군은 7개 모든 읍면에 주민자치위원회를 두고 총 160명의 주민자치위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각 읍면 위원들은 주민들의 문화·복지·편익 증진을 위한 자치활동 등 지역공동체 형성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진도군은 지난 3월 11.(월) ~ 3. 20.(수)까지 읍·면별로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장을 수여하고 주민자치회 운영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