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일하며 함께 웃다, 제22회 인천자활한마당 성료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1월 7일 인천대공원 어울큰마당에서 인천 자활인들의 축제 ‘제22회 인천 자활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유정복 시장을 비롯해 관내 11개 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 참여자와 종사자, 자활기업 관계자 등 1,600여 명이 참가했다.올해로 22회를 맞는 인천자활한마당은 인천광역자활센터(센터장 조부...


순천시는 지난 25일 여성민방위대(대장 서경화) 대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지원민방위대 발대식’을 가졌다. 여성지원민방위대는 남성중심의 민방위 동원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자발적인 참여로 구성되었다.
이 날 사전 워크숍에서는 여성민방위대원의 임무 역할과 연중 활동계획을 공유하고 발대식 후에는 실전훈련(응급처치) 교육으로 역량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여성 민방위대는 평시에는 민방위 시설장비 점검, 민방위 교육․훈련 지원, 재난․안전 위험지역 예찰활동 등 지역사회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한다. 민방위 사태 시에는 의무대원과 함께 대피안내 유도, 현장 수습․복구, 인명구조 및 의료 활동 지원 등의 활동으로 주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사회안전망의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허석 순천시장은 “자발적으로 지원하여 참여한 대원들을 격려하며, 사람 중심의 안전도시 순천을 만드는 데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올해 순천 방문의 해에 관광객들이 안전한 순천을 느끼고 갈 수 있도록 여성지원민방위대원들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성지원민방위대는 4월 1일부터 운영되는 민방위 교육 지원을 시작으로 본격 활동에 돌입하여 다양한 민방위 교육 훈련을 지원과 안전․재난관리 찾아가는 교육, 주요 행사장 안전 예찰활동등 관내에서 안전사고 방지 활동 등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