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 진도군과 한국수자원공사 진도수도관리단이 ‘2019년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지난 20일(수) 건강한 물 홍보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 이 날 활동은 UN이 정한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한국수자원공사 진도수도관리단이 물관리 전문기업으로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수돗물에 대한 진도군민의 관심을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 그린진도21 협의회와 함께한 이날 활동은 30여명이 참여해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와 각종 폐기물 약 800kg을 수거했다.
□ 한국수자원공사 진도수도관리단 관계자는 “건강한 물 홍보 및 환경 정화활동으로 다시 한 번 물의 소중함을 깨닫고 물관리 전문기관의 일원으로서 마음자세를 다지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 한편 매년 3월에 열리는 ‘세계 물의 날’은 심각해져 가는 물 부족과 수질오염을 방지하고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지난 1992년 유엔환경개발회의(UNCED)의 건의로 유엔총회에서 제정한 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