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째 이어진 ‘새해 인사 한 그릇’…배봉산 떡국나눔, 동대문의 겨울 문화가 됐다
배봉산의 새해는 해가 아니라 냄비에서 먼저 시작됐다. 아직 어둠이 남은 새벽, 열린광장 한켠에서 피어오른 하얀 김은 ‘올해도 왔구나’라는 신호처럼 퍼졌다. 누군가에게는 해맞이보다 더 익숙한 풍경, 동대문구 배봉산 ‘복떡국’이다.서울 동대문구가 신정(1월 1일)마다 이어가는 떡국 나눔은 이제 ‘행사’라기보다 지역의 아름다운 ...

▲ 행복교육지원센터 독서지도사 양성과정
4월부터 7월까지, 자격증 취득 맞춤형 교육 진행
독서 지도 이해, 글쓰기 지도의 실제, 과정 중심 독서 지도 등
여수시(시장 권오봉) 행복교육지원센터는 학부모 독서지도사 강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교육 과정은 ‘독서와 독서 지도의 이해’, ‘글쓰기 지도의 실제’, ‘과정 중심 독서 지도’ 등이며, 오는 4월부터 7월까지 30회차 60시간으로 진행한다.
개강일은 4월 10일이며, 프로그램은 매주 수요일․금요일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 제1강의실에서 열린다.
참여 대상은 관내 초중고 학부모 20여 명으로 오는 29일까지 시홈페이지 OK통합예약포털(http://ok.yeosu.go.kr)에 신청하면 된다.
교재비, 첨삭비, 시험 응시료 등은 본인이 부담하며, 강사 자격증 취득 후에는 학교 지원 프로그램에 1년 이상 의무적으로 참여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학부모 강사 양성 프로그램과 행복교육지원센터 학교 지원 프로그램을 연계해 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교육 분야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고 있다.”며 “학부모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