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지난 18일 여수여성쉼터가 여성가족부 폭력피해여성 주거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1억여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가정폭력과 성폭력 등 폭력피해여성의 자립지원을 위해 운영기관에 임차보증금과 입주준비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을 통해 폭력피해여성과 동반가족은 주거공간에서 함께 생활할 수 있다.
시는 공모 선정을 위해 여성쉼터에 사업을 안내하고 신청서 제출을 도왔다.
또 LH공사에 임대주택 10채를 배정받는 등 적극적인 행정 지원을 펼쳤다.
시 관계자는 “폭력피해 여성에게 힘이 되어줄 주거시설이 여수에 들어서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주거지원시설이 피해 여성의 안식처가 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여성가족부는 공모를 신청한 전국 6개 시설을 대상으로 사업수행능력, 조직 구성계획과 시설규모, 사업운영계획 등을 심사해 여수시 여성쉼터와 경북 1366센터를 대상자로 확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