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고흥군, “지역사회 치매협의체 ”회의 개최
고흥군(군수 송귀근)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유기적인 치매통합관리서비스 제공과 유관기관 간 효율적 연계체제 구축을 위해 12일 지역사회 치매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고흥군 지역사회 치매협의체는 위원장 박소언 보건소장, 고흥군청 주민복지과, 고흥경찰서, 고흥소방서, 공립노인전문요양병원, 치매협력병원 등 유관기관 전문가 8명으로 구성되어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력회의는 ‘치매관리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하여 ▲치매관련 전문가 자문 ▲유관기관 협력 및 지원을 통한 치매안심자원 발굴 ▲다양한 자원 연계 협력 등 각 분야별 역할을 다각적으로 수행해 지역주민에게 필요한 보건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협의가 진행되었다.
특히, 군민들의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 및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이 우선 되는데 뜻을 모았고, 치매파트너 모집 및 활동을 통해 치매환자와 그 가족에 대한 지지활동 등 자원봉사로 이어질 수 있도록 홍보활동에 힘써야 한다고 상호의견을 나누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지역사회 치매협의체는 치매자원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고 각 기관의 치매사업에 대한 역할의식을 분명히 갖는 시간이 되었으며 협의 내용은 치매사업에 적극 반영하여 지역여건에 맞는 치매관리사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