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고흥군“찾아가는 육아 수다방”운영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엄마들이 많이 모이는 곳을 찾아가 군에서 지원하는 결혼, 출산, 양육 시책을 홍보하고 엄마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하여 “찾아가는 육아 수다방”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2일 도양읍 소재지에 위치한 카페「SUDA」에서 첫 ‘수다방’을 열고 결혼 ․ 출산장려금, 백일사진 촬영권, 축복꾸러미 등 2019년부터 시행되는 저출산 관련 시책들을 알리고 엄마들의 이야기를 들었다.
평소 이곳은 뜨개질을 배우러 오는 엄마들이 삼삼오오 모여 육아와 생활이야기를 서로 나누고 소통하는 공간이다.
첫 번째 ‘찾아가는 육아 수다방’에서는 12명의 엄마들과 아이들을 키우면서 어려운 일들, 군에서 지원 해주기를 바라는 사항들을 자유롭게 이야기했는데, 요즘같이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 아이들과 같이 갈 수 있는 실내 공간이 없다는 의견과, 아이들이 실내에서 맘껏 놀 수 있는 시설이 도양에 있으면 좋겠다는 의견, 그리고 어린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는 곳이 없으니 아이들 돌봄에 더욱 신경 써주길 바란다는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다른 읍면의 소모임 참석 뿐 아니라, 맞벌이 가정의 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간담회를 열어 저 출산 문제를 극복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자주 마련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다양한 양육, 돌봄 기관 등을 발굴하여 서비스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