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동구,‘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 구민과 함께 성황리 마무리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제23회 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가 10월 25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대왕암공원 일대에서 많은 구민의 참여와 성원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축제는 ‘동구와 함께, 희망을 노래하다. 동구동락 희망동락’을 주제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구민 참여형 축제로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축제는 오...

안양시(시장 최대호)는‘함께 하는 행복. 스마트 창업’을 주제로 사회적 경제 창업교육에 참여할 교육생 40명을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대상은 중장년층, 청년층, 경력단절 여성 등 창업을 희망하거나 법인설립을 준비하는 시민, 창업 1년 미만의 개인사업 또는 법인사업자가 해당된다.
여성 가장이나 개인 또는 2인 이상 팀이면 우선 선발대상이다.
교육은 다음 달 3일부터 오는 5월 24일까지 수요일과 금요일 주 2회(19:00∼22:00) 농수산물 도매시장 수산동 2층에 있는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진행된다.
사회적 경제가 궁금하다, 사회적 경제 비즈니스 모델설계 및 이해, 사회적 경제 창업 스킬 업 조사 및 분석 등이 교육생들이 배우게 될 주요 내용이다. 창업과 관련한 자체 모의 경진대회도 열릴 예정이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 경기도가 주관하는 창업오디션 참가를 지원해 선정되는 팀에게는 창업자금 7백만 원을 지원한다. 또한, 우수 팀에게는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인큐베이팅 입주 기회도 부여한다.
교육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시 홈페이지(www.anyang.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sd@socialdream.co.kr)로 제출해야 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안양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031-8045-2337)로 문의해 안내받을 수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창업에 대한 노하우와 지식을 습득하려는 시민들에게는 매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