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안산시민 전 좌석 50% 할인…경기 종료 후 팬 행사 마련
안산시 연고의 V-리그 OK저축은행이 오는 8일 오후 7시 한국전력과 안산 상록수체육관에서 올 시즌 마지막 홈경기를 가진다.
OK저축은행은 올 시즌 한국전력과 4승 1패로 상대 전적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보이고 있다.
OK저축은행은 올 시즌 마지막 홈경기를 맞아 이날 경기를 ‘안산시민의 날’로 지정하여, 입장 관중 중 안산시민에 한해 전 좌석(위안산석 제외) 50% 할인 프로모션을 시행하며, BFL에서 준비한 경품도 선물한다.
구단 관계자는 “한 시즌 동안 OK저축은행에 열띤 성원을 보내주신 안산시민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본 프로모션을 계획했다.”며, “마지막 홈경기이니만큼 많은 안산시민들이 경기장을 찾아 선수들을 응원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경기 종료 후에는 ‘모두의 팬 페스트’라는 팬 행사를 마련한다. 선수단과 팬이 한 시즌을 돌아보며 하나가 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선수들의 모습을 담은 영상이 방영되며, 단체 응원곡 합창, 선수단 감사 메시지 전달, 선수단과 함께 하는 레크레이션, 선수단 애장품 추첨, 선수단을 위한 팬 세레머니 등 선수들과 팬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OK저축은행이 경기장을 찾은 안산시민의 열띤 응원에 힘입어 시즌 마지막 홈경기를 화끈한 승리로 장식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OK저축은행과 한국전력의 홈경기 입장 시간은 8일 오후 5시부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