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안산시(시장 윤화섭) 상록수보건소 수암 보건지소는 심뇌혈관질환의 발생률을 높이는 대사증후군 기초이론과 관리식단 교육을 통해 고혈압, 당뇨, 고지혈, 비만 등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자가 건강관리수준을 높이기 위해 ‘대사증후군 예방 관리 교실(1기)’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대사증후군 예방 관리 교실(1기)’은 오는 7일, 14일, 21일, 28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총 4회로 운영한다.
교육내용은 사전기초검사(혈압, 혈당, 당화혈색소, 체지방검사), 소변 염분측정, 대사증후군 기초상식 및 이론, 대사증후군 식단관리법, 고혈압·당뇨·고지혈·비만 기초상식 및 이론, 저염·저당 식단관리법, 단맛·짠맛 미각 테스트, 실생활 운동교육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암 보건지소 관계자는“예방 관리 교실을 통하여 질병에 대한 이해와 관리방법 인지 및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지속적인 관리방법 교육으로 자가 건강관리 수준을 향상 시킬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접수는 오는 6일까지 전화 또는 방문으로 선착순 모집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수암 보건지소(031-481-5880~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