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평택시 안중도서관은 시민의 대출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책과 함께 가방을 대출해주는 ‘책가방 대출’ 서비스 사업을 3월 5일부터 시행한다.
이 사업은 한 번에 5권 이상의 도서를 대출해가는 시민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천으로 제작된 튼튼한 에코백을 함께 대출해주는 서비스이다.
시민들이 아무 준비 없이 도서관을 방문 할 경우에도 책을 들고 오가는데 불편이 없도록 편의를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의 독서량 증대에 일조하고, 소소하지만 확실한 일상의 작은 편리를 도서관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
현재 평택시 도서관 회원은 1인당 1회에 10권의 책을 대출할 수 있으며 책가방은 대출 권수에 포함되며, 도서와 달리 책가방을 분실하거나 훼손한 경우에도, 1년 간 책가방을 대출할 수 없으나 책을 빌리지 못하는 상황은 발생하지 않는다.
책가방 대출 서비스는 안중도서관을 시작으로 오는 5월까지 서부지역 청북 도서관, 포승 작은도서관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특히 소요되는 책가방의 일부는 포승지역에 위치한 한국서부발전(주) 평택발전본부의 지원을 받아 제작, 운영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도서관, 안중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도서관(031- 8024-834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