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평택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27일 정장선 평택시장, 원유철 국회의원 및 시의원, 유관기관단체장, 신한금융그룹관계자,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힐스테이트 평택 2차 커뮤니티센터에서 ‘평택시 공동육아 나눔터’ 개소식을 가졌다.
신한금융그룹 공동육아 나눔터 신한 꿈도담터 리모델링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개소한 ‘평택시 공동육아 나눔터’는 약화 된 가족돌봄 기능을 보완하고 지역사회가 참여한 돌봄공동체 조성을 통해 육아 경험과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지역사회의 소통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평택시 공동육아 나눔터’는 아이들의 놀이 공간 및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할 수 있는 주 2회 상시놀이프로그램 운영, 육아 품앗이 장소를 지원하며, 맞벌이 가구의 초등돌봄 해소를 위해 초등학생 저학년 대상으로 방과 후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정 시장은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 이웃 간 자녀 양육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며 돌봄의 공백을 해소하고 부모의 양육 부담을 덜어 아이 낳고 살기 좋은 아동친화 도시를 만들어 갈 계획으로 공동육아 공간에 대한 지리적 접근성을 위해 확대하여 설치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