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1992년에 개관한 평택시립도서관은 올해 전면 리모델링을 앞두고 시민들의 의견을 듣는 주민설명회를 오는 28일 개최한다.
1부는 ‘미래형 도서관의 공간구성’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강사인 고재민 수원과학대 실내건축디자인과 부교수는 건축학 박사이자 사서로 경기도 대표도서관 건립 기본계획 건축 분야 책임 연구원 및 전국의 다수 도서관 설계 및 시공을 수행했고 ‘고맙습니다. 작은도서관 프로젝트’ 재능기부 설계를 하고 있다.
2부는 평택시립도서관 리모델링 경과보고 및 시민들의 의견 수렴 시간을 갖는다. 도서관 리모델링을 위한 시민설문조사 결과 및 경과보고, 평택시립도서관 공간구성안 제시 후 시민들의 질의응답 및 의견을 받는다.
시는 이번 주민 설명회을 통해 미래 도서관의 가치를 공유하고 시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열린 도서관에 대한 다양한 제안들이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평택시립도서관 리모델링은 현재 설계 준비 단계이며 오는 8월에 리모델링 공사를 시작해 내년 상반기 재개관 예정이다.
도서관 주민설명회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사전 접수 없이 당일 참석 가능하며 평택시립도서관(031-8024-5477)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