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고흥군, 지역맞춤형 여성 일자리 창출 박차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미용서비스 분야에 취․창업을 희망하는 지역 여성 30명을 대상으로 ‘미용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미용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취․창업 교육의 일환으로 지난해 11월 전남형 동행일자리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총 사업비 1억3000만 원을 투자해 올 2월 11일부터 6월 말까지 5개월 간 운영된다.
이번 교육은 고흥 관내에 거주하는 여성들의 선호도를 반영해 여성 일자리창출을 주된 목적으로 실시하는 교육훈련사업으로 고흥군이 주관하고 (사)HRD진흥연구원이 수행하게 된다.
첫날 개강식은 고흥문화회관 송순섭실에서 진행됐으며, 미용 전문인력 양성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 일정과 취업지원 설명, 교육생 대표 선서, 기념촬영 순 등으로 마무리됐다.
고흥군 관계자는 “지난해 전남형 동행 일자리 공모사업으로 미용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운영하여 교육대상자 31명 중 16명이 취업에 성공한 바 있다” 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서도 보다 많은 교육생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교육뿐만 아니라, 취업연계 등 사후관리에 심혈을 기울이겠다“ 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여성 일자리를 포함하여 민선 7기 공약사항에 반영된 ‘노인 일자리 창출’, ‘장애 유형별 맞춤형 일자리 창출’, 다문화 가정 일자리 알선‘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