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고흥군, 설 연휴 활용 귀향․귀촌 이동상담소 운영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설 명절을 맞아 연휴기간 중 2월 2일 ~ 3일까지 이틀간 고흥 만남의 광장에서 고향을 찾은 향우들을 대상으로 귀향귀촌 이동 상담창구를 개설, 운영한다고 전했다.
이날 상담소 운영에는 군 관계 공무원과 고흥귀향귀촌협의회 회원들이 함께하는 홍보 활동으로 선배 귀농인들의 정착 체험 상담과 귀향귀촌, 청년일자리, 결혼, 출산, 양육지원 등 인구정책을 위한 다양한 시책들을 안내한다.
군 관계자는 “2019년도 신규사업으로 추진되는 귀향청년 U-turn 정착지원 및 집수리 지원 확대, 귀향귀촌 예비신고제 운영, 집들이 비용 지원, 건축설계비 일부감면 등 귀향귀촌을 희망하는 출향향우들에게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에서는 지난 해 7월 민선 7기 출범 후 전국 지자체 처음으로 인구정책과를 신설하여 인구 감소 대책 및 인구 늘리기 방안을 수립하고 인구감소 제로화를 위하여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