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 지난 24일 화정보건지소 물리치료실에서 마을 주민이 물리치료를 받고 있다.
여수시(시장 권오봉)은 이번 달부터 도서지역 보건의료 서비스 향상을 위해 보건지소 물리치료실을 화정·남면·삼산면까지 확대한다.
물리치료실 확대는 권오봉 여수시장의 민선 7기 공약사항인 ‘도서지역 의료서비스 개선’ 가운데 하나다.
시는 물리치료 의료장비 12종을 마련하고 물리치료사를 신규로 채용·배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금까지 도서지역 주민이 물리치료를 하려면 배를 타고 시내까지 나가야 했다”면서 “도서지역 물리치료실이 지역 주민의 교통 불편과 비용 부담을 덜어드리고 건강까지 챙겨드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수시는 지난 7일과 28일 화정보건지소와 남면보건지소에 물리치료실을 열었다.
오는 31일에는 삼산보건지소에 물리치료실을 차릴 계획이다.
또 연차적으로 연도보건지소, 초도보건지소까지 물리치료실을 확대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