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고흥군, 혁신․청렴 실천방안 토론회 개최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25일 민선 7기 변화와 개혁을 위한 행정혁신 과제에 대해 공유하고 논의하기 위해 실무자 중심의‘혁신・청렴 실천방안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지난 해 고흥군은‘행정혁신 5대 분야 50대 실천과제’를 발굴하여 전 직원 모두가 동참하였으며, 지난 해 12월 경 외부 리서치 업체에 직원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종합 평가점수는 74.9점으로‘조금 개선’수준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하여 송귀근 군수는‘혁신은 과제 발굴보다 실천이 더욱 더 중요하다’라는 메시지를 전 직원에게 전달하였고,
이를 위해 군은 행정조직 내부 변화와 혁신 분위기 조성으로 혁신역량을 강화하고 군민을 위한 행정혁신을 실현하고자‘혁신・청렴 실천방안 토론회’를 개최하였으며,‘행정혁신 10대 중점 실천과제’,‘1 부서 1 혁신과제’와‘2019년도 청렴도 향상 종합추진계획’을 공유하고 실질적인 실천방안을 모색하였다.
특히, 각 부서별로 개선이 필요한 업무를 혁신과제로 발굴하기로 하였으며, 그에 따른 성과가 행정 투명성․효율성을 제고하고, 군민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군민이 감동하는 친절한 고흥 만들기, 조직 내 친절 분위기 확산을 위해 올해부터는 전략적 맞춤형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직원 사기진작을 위한 친절 우수 직원 선발을 혁신청렴 검증단의 검증을 통해 좀 더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기준으로 분기별 및 올해의 친절왕을 선발하는 등 직원 친절도 향상을 위한 추진 계획도 공유하였다.
군 관계자는 “혁신・청렴 실천방안 토론회를 주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며, 토론회 시 혁신 전문가, 강사 등을 초빙하여 컨설팅과 혁신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혁신 역량을 강화시켜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 혁신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