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고흥소방서, 2018년도 청렴마일리지 우수부서 선정
고흥소방서(서장 남정열)가 지난 한해 동안 전라남도에서 실시하는 2018년 청렴마일리지 제도 운영결과 우수부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고흥소방서에 따르면 청렴마일리지제도는 청렴도 향상을 위한 각종 활동 실적을 기관 마일리지로 적립, 청렴 활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공직자의 청렴도 제고에 도움이 되는 활동실적에 대하여 인센티브를 부여해 청렴 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지난 한해동안 고흥소방서는 스스로 실천하는 청렴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청렴·친절교육, 반부패 청렴시책 추진, 행정투명성 제고, 간부공무원 청렴도 자체평가, 청탁금지법 정착을 위한 도전!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 등 다양한 시책을 통한 직원들의 청렴의식 확산에 노력한 결과 청렴마일리지 우수부서에 선정됐다.
남정열 고흥소방서장은 “청렴하고 투명한 공직생활은 사소한 일상의 청렴활동에서 시작된다”며 “앞으로도 공직자 자기관리시스템을 활용하여 스스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청렴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