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진도군이 해양 수산 산업 활성화를 위해 당초 사업 공고 기간 보다 1개월 앞당겨 2019년 해양 수산 사업 신청자 모집한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이번 해양 수산 사업 공모 분야는 친환경 에너지 보급 및 절감 장비 지원, 어업용 기자재 공동보관창고, 귀어 정착 지원, 가두리 현대화 사업 등 22종, 총 60억원을 지원한다.
특히 양식 사업, 어업기반 시설 확충, 수산자원 조성 등에 중점을 두고 추진된다.
또 해양수산부 공모로 선정된 친환경 양식 어업 사업인 바이오 플락 새우 양식장 등도 본격적으로 추진, 친환경 고부가가치 수산물 양식을 위한 기반시설을 구축 할 계획이다.
진도군 수산지원과 관계자는 “해양수산사업 조기 공모로 경쟁력 있는 어촌을 조성, 수산업 발전과 소득 창출을 위한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9년 해양 수산 사업 신청기간은 오는 2019년 1월 15일까지이며, 지원 자격을 갖춘 어업인 등은 진도군 수산지원과 또는 읍·면 사무소에 접수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