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 고흥분청문화박물관,「신정 휴일」특별개관
한국 분청사기의 전통을 계승하는 고흥분청문화박물관이 2019년(기해년) 시작부터 쉼 없는 움직임으로 새해를 맞는다.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올해 마지막 해넘이와 새해 첫 해돋이를 보기 위해 고흥을 방문하는 관광객과 새해 첫 날을 즐기려는 가족들에게 더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제공을 위하여 신정(1월1일)에도 분청문화박물관을 휴관 없이 정상개관 한다고 밝혔다.
분청문화박물관은 박물관 상설 전시 콘텐츠 뿐만아니라 현대분청사기展 기획전시, 분청사기 도예강좌 수강생 작품전시, 100년전 고흥 옛 사진전, 고흥관광 사진 공모전 수상작품 전시 및 새해맞이 특별 체험프로그램(4종) 운영을 통해 연말 연시 박물관을 방문하는 방문객의 다양한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박물관 관계자는 “연말연시를 분청문화박물관에서 가족과 함께 행복을 기원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분청문화박물관은 2019년도에도 분청사기만들기, 캐릭터우드 등 기존 상설 체험․교육프로그램 운영 뿐만아니라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 추가하여 운영할 계획이며, 관람 및 체험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buncheong.goheung.go.kr) 또는 전화(061-830-599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