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고흥군, 민원실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
고흥군(군수 송귀근)에서는 연말연시 따뜻하고 행복한 민원실 분위기 조성을 위해 종합민원과 전직원이 참여하여 크리스마스 트리를 장식하고 민원실을 새단장하여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각종 인허가, 여권발급 등 민원접수 후 기다리는 동안 예쁘게 꾸민 트리를 구경하며 바쁜 일상을 뒤로하고 잠시나마 여유있는 웃음을 지을 수 있게 하고, 부모와 함께 민원실을 찾은 아이들이 트리앞에서 예쁜 사진도 찍을 수 있도록 산타모자와 머리띠를 준비해 두고 민원인의 방문을 기다리고 있다.
고흥군청을 찾은 민원인들은 “종합민원과에 들어섰을 때 딱딱한 관공서 느낌이 아니라 편안한 쉼터 같은 분위기라 기분이 좋았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 관계자는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트리의 불빛처럼 따뜻한 연말을 보내고 새해에는 더욱 더 행복한 한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빌어주며, 앞으로도 언제나 방문하고 싶고 행복한 민원실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편의시책들을 발굴하여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