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2018 고흥군 사회복지사의 밤 행사 개최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12월 13일 고흥읍 행복웨당홀에서 사회복지시설, 단체 종사자 및 복지직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 고흥군 사회복지사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사의 상호교류를 통한 권익 증진과 지역사회복지 최일선에서 헌신한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고흥군사회복지사협회(회장 김경수) 주관으로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어려운 근무여건 속에서도 투철한 사명감으로 맡은바 소임을 다하고 있는 우수 사회복지사 13명에게 군수표창 등을 시상하였다.
행사에 참석한 송귀근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우리군은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이 타 시군보다 많아 사회복지사에 대한 수요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고 그 역할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현장에서 수고하고 계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격려하였다.
군 관계자는 “빠른 시일 내에 근무여건에 비해 사회복지사의 처우가 너무 열악한 것에 대해 복지사의 권익증진 및 처우개선을 위한 관련 조례를 제정해서 지원 근거를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