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이 군수는 이날 조례에서 "진도의 가치와 군격을 높여 나가자"고 전제한 뒤 "주민 자치와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 주민 스스로 지역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데 행정에서 뒷받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청정 진도 농수특산품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와 마케팅 등을 통해 잘사는 진도를 만들어 나가는데 공무원들이 앞장서서 긍정적인 지역 분위기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특히 이군수는 12월 남은 기간 동안 동절기 취약 계층 안부 살피기, 산불 예방, 겨울 채소 적기 출하, 가축 예방 철저 등을 주문 했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내년 7월 개장 예정인 대명리조트 쏠비치 호텔&리조트 진도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관광객 맞이 등 분야별 철저한 준비를 통해 관광 수입이 군민들에게 많이 돌아갈수 있어야 한다"며 공직자들의 분발을 촉구했다.
월례조회에서 이동진 군수는 지속적인 지역 발전을 위해 각 분야별로 2019년 목표를 세워 노력하고 이를 구체화 할 수 있는 실행계획과 목표 의식 등을 함께 주문했다.
한편 이날 월례조회에서 인권 교육과 함께 지역 발전 및 훈훈한 지역사회 만들기 등 군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진도를 앞당기기 위해 노력해온 20여명의 군정발전 유공자와 공직자들이 진도군수 표창을 받았다.